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울산과학관

by 소소감사 2023. 2. 1.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과학을 통해 재미있게 아이와 놀수 있는곳, 울산 남구에 위치한 울산과학관을 소개합니다.


울산과학관

위치 울산광역시 남구 남부순환도로 111(옥동)
개관 화요일~일요일 10:00-17:00
주차 및 관람 무료

주차후 박물관으로 가는길에 야외놀이터도 보이네요, 관람 후에 놀면 될것같아요.

과학박물관 대표 캐릭터인가봐요 물음표와 느낌표인거겠죠?

울산과학관 바로 앞에는 모멘토 공룡골격 야외 공룡모형도 있어요, 이구아노돈인지 알았는데 테논토사우루스 입니다 ㅎㅎ
공룡은 아무리 보아도 비슷한 공룡들이 너무 많네요,, 끝이 없어라.

울산과학관 으로 입장하면 1층에 어린이체험관이 있습니다.

손을 넣으면 나무가 울산과학관에 와줘서 반갑다고 인사를 해줘요. 신기한지 여러번 손을 넣네요.

멸종위기동물과 기후위기로 인한 생물체의 피해에 대해 알수 있어요, 언젠가 공룡처럼 멸종이 되어버리면 어쩌나 하고 아이도 안타까워하네요 ㅜ

멸종됏거나 멸종되어 가는 동물중 색칠하고 싶은 동물을 선택후 예쁘게 색을 칠하고 화면으로 전송하면 짠 하고 나타난답니다. 박물관이나 체험관에서 항상 인기가 많은 그림그리기 체험이예요. 저희도 좀 기다렸다 차례가 되어 그렸네요.

대왕나무위에 올라가서 VR망원경체험을 할 수 있고, 나무 밑 개미굴을 체험할 수 있어요.

자석에 원리를 이용해서 다양한 컬러의 구슬을 모양에 넣어 동물, 곤충, 조류의 옷을 입히는 체험입니다.

2층으로 올라오면 블록놀이를 하는 놀이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막대기를 꽂으면 별자리에 불이 들어오네요, 신기하고 예뻐서 아이가 다 꽂아보네요.

2층 체험장으로 입장하면 블럭놀이도 할 수 있는 곳이있어요.

현미경으로 곤충을 자세하게 관찰해보기도 하구요.

돋보기로 씨앗을 확대해서 관찰해 보기도 했답니다.

2층 체험관에서 제일 재미있어했던 우주쓰레기를 치우는 게임! 바닥면이 보드처럼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었고
손잡이 부분에 빨간버튼을 누르면 광선이 나와 우주쓰레기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재미있어해서 두번이나 했답니다. 다른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구요. 다들 취향이 비슷한가봐요.

동물들과 달리기 경주를 하는 게임도 있었는데, 이것도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 했어요.
달리기를 할 동물을 선택후 출발선에서 카운트다운을 한 후 힘껏 달려보는데요, 10마리의 동물을 모두 선택하고 뛰었어요, 그리고도 너무 재미있어서 여러번 더하니 얼추 15번 이상은 뜀박질을 하던데 이것때문인지 집에와서 너무 피곤하다고 스스로 방에 들어가서 9시에 취짐을 했습니다.. 너무 기쁘네요.

울산여행 열기구를 타보았어요. 외관상 봣을때 거대하기도 하고 멋져서 올라갈것같은 기대감을 안고 탓지만 올라가진 않고 망원경에서 울산명소를 볼 수 있네요. 그래도 사진 찍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아직 어려 과학을 잘 모르지만 그래도 굉장히 재미있어하고 내일도 또 오자고 하더라구요.
1층부터 5층 까지 다양한 체험이 많고 놀면서 과학의 원리를 알려주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주중에 방문해서 주차공간도 많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서 좋았답니다.
개인적으로 키즈까페만큼 시간소요도 하고, 가격은 무료고, 아이의 체력도 빼놓아 육퇴의 시간이 빨리오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놀수 있는 공간이기에 충분히 가볼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어린이집 하원후나 유치원 하원후 무얼하고 놀까,, 하고 고민하신다면 가보시길 바랄게요.
오후 5시면 퇴장해야하니 좀 이른 하원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댓글